(주)바이오프로젠
logo
 ㅣ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회사소개사업안내제품소개연구개발자료실커뮤니티E-shop
공지 & 새소식질문 & 답변관련사이트
자료실
공지 & 새소식
질문 & 답변
관련사이트
 
 
공지 & 새소식
 
작성일 : 2012-09-05 01:06:15
 
[Fun한 바이오 상식] 명절때 다툼이 많은 이유?
 글쓴이 : 바이오프로젠
조회 : 13,605  

명절이 되면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자주 보지 못하기 때문에 반갑고 즐겁기만 해도 부족할 듯한데 다투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 조지아 귀넷 공대 연구팀은 실험을 통해 인간의 뇌에 가족끼리 만나면 싸우기 쉬운 이유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연구팀은 남자 4명, 여자 7명에게 본인, 가족, 친척, 타인 등 여러 사진을 보여주면서 뇌의 활동을 관찰했다. 그 결과 자신 또는 친척의 사진을 볼 때 활성화되는 뇌 부위와 낯선 사람을 볼 때 활성화되는 뇌 부위가 전혀 달랐다.
가족 또는 친척의 사진을 볼 때는 ‘자신’, ‘반성’과 관계되는 뇌 부위가 활성화됐고 타인의 사진을 볼 때는 행동을 결정하는 부위가 활성화됐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가족 또는 친척을 볼 때 쓰는 뇌 부위가 자신을 반성할 때 쓰는 부위와 같다는 것은 가족을 남이 아닌 나의 일부로 본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나를 보듯 가족을 보기 때문에 타인을 대할 때처럼 객관적으로 상황을 보지 못하고 싸우기 쉽다는 것이다.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기에 무심코 던지는 말들을 공격이라 생각하지 말고 관심의 표현으로 받아들인다면 명절의 다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친척들을 만나 즐거움을 많이 나누세요.


출처: 과학향기

바이오프로젠님의 다른글 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Fun한 바이오 상식] 주말에 몰아자면 피로 풀릴까?
[Fun한 바이오 상식] 명절때 다툼이 많은 이유?
 [Fun한 바이오 상식]건강기능식품 궁합 ??

댓글 (0)
 
      
 



 
(주)바이오프로젠 대표 : 이윤무 ㅣ 사업자등록번호 : 314-81-33073 ㅣ TEL 042-861-7188 ㅣ FAX 042-861-7189
[34324]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일동로 105 (신일동 벤처타운 장영실관) 101-1호 ㅣ 통신판매 신고번호 제 2004-8호
Copyrights(c)2004 BIOPROGEN Co.,Ltd. All rights reserved.